728x90

간단하게 화면만 터치하면 알아서 매끈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을 누구나 가지고 다니지만, 그래도 사진을 배우는 것이 무엇인가 질문을 한다면 많은 사람들은 전문가용 카메라를 잘 다루는 것, 그리고 근사한 작품사진을 찍는 기술을 배우는 것 정도로 대답을 한다.

 

카메라가 장롱 속에 보관하는 귀중품으로 취급받으며 한 달치 월급 정도는 지불해야 쓸만한 카메라를 살 수 있었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부담 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쓸만한 카메라들이 많고, 중고시장에는 더 좋은 가격의 카메라들이 넘쳐난다. 그리고 많은 기능들이 자동화되어 그냥 셔터만 눌러도 정확하게 사진을 찍어내는 카메라들이 대부분이다.

 

즉, 사진이라는 취미의 문턱이 낮아져 동호회를 시작으로 사진인구가 크게 확대되었지만 본격적인 예술로서 사진에 도전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예전에는 대학에서 전공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과정이었지만 최근 들어 사진작가들이 진행하는 수업을 중심으로 비전공자들이 심도 깊은 사진활동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 동구에서는 오래전부터 흑백암실작업을 배울 수 있었던 초량동의 아트뱅크가 있었고, 2017년 드디어 수정아파트 4호동에 윤창수 작가가 갤러리 수정을 열면서 사진아카데미 과정도 함께 시작되었다.

 

교육과정은 기초반과 중급반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카메라의 이해부터 시작하여 유명 작가들의 사진세계를 통해 사진사의 흐름을 짚어보며 자신의 사진이 나아갈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를 한다.

 

수정아파트 4동 B503에 위치
과제로 촬영한 학생들의 사진 품평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작품 선정
2020년 종강파티

 

각 과정의 마무리 단계에서 수업에 참가한 학생들은 수업을 위해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단체전을 준비할 수 있으며 현재 2020년 졸업 전은 아래와 같이 전시되고 있다.

 

보다 진지하게 자신의 사진세계를 넓혀보고자 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여 문을 두드리면 된다.

 

www.gallerysujeong.com/bbs/board.php?bo_table=news_01&wr_id=15

Posted by Yurok
,